본문 바로가기

REFERENCE

계명대학교 강의

 

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'AWS DeepRacer로 배우는 인공지능과 자율주행'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의가 개최되었다. 이 강의는 최근 기술 트렌드에 발맞추어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의 기본 원리와 응용을 가르치기 위해 기획되었다.

강의의 첫 부분에서는 인공지능의 이론적 배경이 소개되었다. 이 세션에서는 인공지능의 핵심 원리, 학습 방법, 그리고 현대 사회에서의 다양한 응용 사례들이 집중적으로 다루어졌다. 특히, 인공지능이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대한 추상적 개념을 명확하게 재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.

이론 강의에 이어 학생들은 AWS딥레이서를 사용한 실습 시간을 가졌다. 딥레이서는 실제 차량을 모델로 한 작은 스케일의 자율주행 차량으로, 학생들은 이를 통해 실제로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코딩하고 테스트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. 이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이론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기술에 적용해 보는 기회를 가졌고,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도전과 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 경험했다.

이번 강의는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실질적인 코딩 경험을 제공함으로써, 미래 기술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된다. 계명대학교의 이같은 교육적 시도는 학생들이 미래의 기술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